2015. 10. 23. 20:01
애니메이션창작요법
문화예술교육과 사회 교육프로그램에 의해 교수-학습 활동들이 다양하게 진행 되어 왔다.
만화,애니메이션 교육의 경우 학교 및 사회교육에서 활동하는 예술강사들의 노 력에 의해 다양한 교수-학습 활동들이 개발되고 실행되어 2009년 개정된 7차 교 육과정에서 초·중등국어,미술 등의 교과에 애니메이션이 도입되면서 애니메이션 이 교육적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는 한편 이 부문의 교육 콘텐츠와 체계적인 교 육모델에 대한 요구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.현행 교육과정에서 미술과 교육과정은 현재 시각문화교육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.대중문화 및 영상예술,비주얼 리터 러시에 대한 관심은 시각 문화의 영역에 속해 있는 애니메이션과 자연스럽게 밀 접한 관련을 맺어 가고 있다.초등과정 부터 만화,애니메이션이 도입되어 있으며 소통과 통합을 강조하고 있다.
<표 2>의 2011년 개정 미술과 교육 표준 설정을 참고하면 학년 군별 수준 및 내 용은 다음과 같다.
<표 2> 2011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의 학년(군)별 시간 배정 출처: 문화예술 교육표준 개발 연구 - 만화, 애니메이션, 인용
'애니메이션창작요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애니메이션 교육의 성과 (0) | 2015.10.25 |
---|---|
(3) 미술의 확장 (가) 미술과 직업 (나) 미술과 통합 (0) | 2015.10.25 |
문화예술교육을 형성하는 예술교육은 (0) | 2015.10.23 |
.미술작업을 시작하기전의 개 인의 신체에너지는 (0) | 2015.10.22 |
미술치료는 언어로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하는 능력이 (0) | 2015.10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