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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현정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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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. 9. 19. 17:14 황제를위하여 영화평론

사진31>은 이환이 황제파이낸스의 보스 상하를 밀어내고 자신이 정상자리 에 오른 후, 회사의 스폰서인 한득과 함께 사격을 즐기며 차세대의 보스로 자신 을 인정해달라고 과감하게 제안하는 장면으로서 촬영된 결과물과 배우들의 연 기 및 분위기가 나쁘지 않았으나 후반부의 다소 두서없는 스토리를 정리하고 끝까지 매몰차게 이환을 인정하지 않는 한득으로 바꿔 한득의 불인정에 대한 이환의 야욕을 더 키우기 위해 둘의 만남 자체를두번째 삭제장면 <사진32>는 역시 이환이 황제파이낸스의 정상에 올라 자 신에게 반대하고 기강이 해이해진 임원들을 집합시켜놓고 위압을 가하는 장 면으로 배우 이민기 자신도 장면에 대한 많은 욕심을 갖고 촬영에 임했던 장면 이었으나 결과적으로 전체 임원들을 제압하는 보스로서의 카리스마가 충분히 표현되지 못했고 후반부 이야기의 큰 흐름에는 직접적으로 관여된 장면이 아 니라 삭제되었다.두번째 삭제장면 <사진32>는 역시 이환이 황제파이낸스의 정상에 올라 자 신에게 반대하고 기강이 해이해진 임원들을 집합시켜놓고 위압을 가하는 장 면으로 배우 이민기 자신도 장면에 대한 많은 욕심을 갖고 촬영에 임했던 장면 이었으나 결과적으로 전체 임원들을 제압하는 보스로서의 카리스마가 충분히 표현되지 못했고 후반부 이야기의 큰 흐름에는 직접적으로 관여된 장면이 아 니라 삭제되었다.2.5.2. CG
솔직히 영화인들에게, 특히 연출자들에게는 CG작업이 마치 알라딘의 요술 램프처럼 부족하고 미흡한 부분을 모두 해결해주는 만능 해결사 즈음으로 여 기는 경향들이 있다. 갈수록 테크놀로지의 진보로 연출자가 상상했던 (현실 에서는 불가능한) 그림에 대한 실현으로서 분명 CG는 연출자들에게 큰 무기 가 되어가고 있지만 무조건 맹신하기 보단 최대한 원래의 소스에서 충실한 작 업 과정을 거쳤을 때 비로소 연출자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게 되는 역할을 해 줄 것이다.
영화 속, 대표적 CG컷을 첨부해 보았다.사진33-1, 2>과 <사진33-3, 4>는 자동차 장면으로서 대개 실제 거리에서 슈팅카 위에 자동차를 세팅하고 촬영을 할 수도 있지만 실제 도로 상황에 따른 촬영시간 소요 및 촬영 중단위험과 스텝, 배우들의 안전문제, 카메라 움직임의 제약 같은 여러 문제점들이 따르기 때문에 세트 안에서 그린매트를 치고 자동 차(인물)와 배경을 따로 찍어 합성하여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었<사진34-1, 2> 의 경우는 촬영했던 로케이션 장소 외부에 폭설로 인한 눈이 많이 쌓여있던 관계로 극 중 계절과 차이가 났기 때문에 다른 배경을 찍어 창문 밖 외경으로 합성을 하게 되었다.<사진35-1, 2>와 <사진35-3,4>는 액션 장면으로서 외부에서 자동차 창문 을 야구배트와 쇠파이프로 부수는 장면으로서 배우의 안전과 가짜로 만든 파 이프들을 이용해 연기하는 것을 찍고 금이 가거나 깨지는 유리 파편을 CG로 만들어 넣은 것이다.
Before After

 


<사진36-1> <사진36-2>
<사진36-1, 2>는 두 주인공이 술을 마시며 멀리 보이는 바닷가 위의 오징 어잡이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으로서 위 내용을 만족시키는 로케이 션 장소를 찾지 못해 포장마차 창밖의 배경

posted by 조현정팀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