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이미지
조현정팀장
케이블방송 티비연결 딜라이브 씨제이 팀장님과 함꼐 만나요!!!!

calendar
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
Notice

2015. 9. 24. 12:38 황제를위하여 영화평론

첫 번째, 모바일기기를 통해 접촉 할 수 있는 모든 광고를 포함시 키 는 것을 원 칙 으로 하고 두 번째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더라도 모바일 전 용 웹 또는 앱 을 통 하여 모바일 광고를 접 하지 않 는 경 우 에는 인터 넷 광고와 동일하기 때문에 모바 일 광고로 볼 수 없 다고 하였다. 예 를 들어 모바일기기를 통한 ‘ PC 화 면 보기' 기 능을 활 용하여 광고를 접촉 하는 경 우 는 온전 한 모바일 광고로 보지 않 는다는 것 이다.
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모바일을 통한 상 품판 매 광고의 경 우 에는 단순한 상 품 판
매 수수 료 가 발 생 한 경 우 가 아닌 인벤 토 리 또는 별 도 광고 료 를 지불하여 광고를 하는 경 우 만을 광고에 포함시 킨 다고 하였는데 즉, 광고비가 발 생 하는 경 우 에만 모 바일 광고에 포함시 킨 다고 하였고 이 조건에 따라 모바일 광고는 리스트 구입 비 용 및 통신비 등이 발 생 하는 MMS / SMS 광고, 자사의 웹사이트에서 상 품 판 매를 위한 노출 등은 광고에서 제외되며, 모바일용 웹 또는 앱 을 광고 매체로 광고 비 용이 집행된 부분으로 국한한다고 하였다.
위의 모바일 광고 정의에 기반하여 한국인터 넷 진 흥원 (2013)은 2012년 이후 꾸준
히 성장하고 있는 보상형 광고 유형을 추가하였고 모바일 광고를 6개 유형인 모 바일웹 DP 광고, IN - APP 광고, 텍 스트 광고, 동영상광고, 검색광고, 보상형 광고로 구분하고 있다

.먼 저 모바일 웹 DP 광고는 광고 게시 공 간의 경 우 와 같이 모바일 웹 페 이지에 표 시되는 배 너로서 일반적으로 그 래픽 배 너, 텍 스트 기반의 배 너, 텍 스트 링크를 포 함하는 그 래픽 배 너를 포함하는 광고를 나타내고, In - App 광고는 In - App 디스플
레 이 광고와 모바일 어플리 케 이션 삽입 광고로 나 누 는데 먼 저 In - App 디스플 레 이 광고란 모바일 어플리 케 이션 배 너 광고로 모바일 어플리 케 이션 상에 디스플 레 이 되는 일반적인 그 래픽 광고를 말 하고, 모바일 어플리 케 이션 삽입 광고는 모바일 어플리 케 이션인 구동 될 때 노출되는 전 체 화 면 광고로 어플리 케 이션의 시작과 종 료 를 위한 ‘ 범 퍼' 화 면 그리고 어플리 케 이션 내에 있는 스플 레 쉬 페 이지와 점프
페 이지로서 노출되는 광고를 가르 키 고, 텍 스트 광고는 텍 스트 만을 디스플 레 이하 는 일반적인 광고로서 텍 스트 링크는 광고의 클릭 특성을 강 조하기 위하여 일반 적으로 모바일 웹 배 너 광고 아 래 에 사용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.
동영상 광고는 VOD Pre / M i d /E nd Roll 광고 및 오 버 레 이를 포함하는 비디 오 콘 텐 츠 를 활 용한 광고로서 전 , 중 , 후, 고정 등 모든 때에 광고를 가르 키 고 보상형 광 고란 모바일 기기 전 용으로 제작된 광고 앱 등을 통하여 광고를 시청하여 포인트 등의 댓가를 소비자가 지 급받 는 유형의 광고이며, 마지막으로 검색 광고란 검색 쿼리에 대 응 하여 일반적으로 10, 20 또는 최 대 25단어의 짧 은 광고 제목을 제시하 는 광고라고 정의하였다.18

posted by 조현정팀장